2014.6.24

잠실

삼성

7 - 6

롯데

잠실

삼성

7 - 6

롯데

잠실

삼성

7 - 6

롯데

잠실

삼성

7 - 6

롯데

STAT BUZZ
 리뷰&프리뷰

김기자의 추천비더레(10/15): 권희동 vs. 전준우, 마지막 '히어로'는 누구일까

2017-10-14 토, 08:29 By 케이비리포트

[케이비리포트 기사는 제휴 매체 요청으로 링크 공유만 가능합니다.
무단 전재 시 저작권 문제가 발생할 수 있으니 유의하시길 바랍니다.] 


[안타 기상도김 기자의 추천 비더레

야구기록실 KBReport.com(케이비리포트)의 기록을 바탕으로 선정된 팀별 안타 확률이 높은 타자 들입니다. 야구 팬 여러분도 금일 경기에서 안타를 기록하며 팀 타선을 이끌 타자들을 함께 예상해 보시길 바랍니다. - 기자 말 -

▲  플레이오프 진출의 명운이 걸린 5차전, 권희동(NC)와 전준우(롯데)의 활약에 승리가 달려 있다. (사진: 롯데 자이언츠/NC 다이노스)
ⓒ KBReport.com(케이비리포트)


강력추천! 1순위 - 권희동(NC 다이노스)

우천으로 주어진 하루 휴식이 롯데 타선에게 유리하게 작용했지만 NC 권희동은 린드블럼을 상대로 팀의 유일한 타점을 기록하며 식지 않은 타격감을 과시했다.

권희동은 올 포스트시즌 5경기에서 타율 0.353을 기록하며 준수한 활약을 보이고 있다. 올 시즌 타율은 0.286이지만 롯데 마운드를 상대로는 타율 0.332로 평균 이상의 성적을 거두고 있다.

오늘(15일) 상대할 롯데의 선발투수는 마침내 포스트 시즌 데뷔전을 갖게 된 3년 차 투수 박세웅이다. 올 시즌 중반까지 에이스급 활약을 펼쳤지만 시즌 후반 이후 부진과 가을야구 경험이 없다는 점이 약점으로 지적된다.

권희동은 올 시즌 박세웅을 상대로 6타수 2안타를 기록한 바 있다. 적은 표본이지만 최근 타격감을 유지한다면 특유의 장타로 팀을 플레이오프 무대로 이끌 수 있을 것이다.



강력추천! 2순위 - 전준우(롯데 자이언츠)

오늘 롯데 타선에서 주목할 타자는 바로 전준우다. 준플레이오프 4차전 7회 초 구창모를 상대로 솔로 아치를 그려내며 부진 탈출의 신호탄을 날렸다.

이전 타석 행운의 유격수 내야안타를 기록한 데 이어, 7회 비디오 판독으로 삼진이 파울로 번복되었고 곧바로 다음 투구를 홈런으로 연결시키는 기쁨을 누렸다.

전준우는 올 시즌 타율 0.321, OPS(출루율+장타율) 0.873을 기록하며 리그 정상급 1번 타자이자 중견수로 활약했다. 시즌 초반 부상으로 장기간 결장하지 않았다면 보다 많은 승리(WAR 3.2)에 기여하며 골든글러브 경쟁도 가능했을 것이다.

전준우는 올 시즌 NC 투수들을 상대로 타율 0.396로 천적같은 모습을 보였다. 그만큼 이번 시리즈에서도 맹타가 기대됐지만 3차전까지 부진하며 아쉬움을 남겼다.

금일 상대할 NC 선발투수는 1차전에서 7이닝 1실점으로 호투한 해커다. 그의 위력투에 전준우의 방망이 역시 침묵했다. 하지만 두 번 당할 전준우는 아니다. 그는 올 시즌 해커를 상대로 2타수 2안타를 기록한 바 있다.

지난 경기 홈런으로 가을야구 손맛을 본 전준우다. 거인 타선 부활의 화룡점정을 찍은 전준우라면 4차전 손아섭처럼 5차전 승리를 이끌 수 있을 것이다.

[김기자의 추천 비더레] 10월 15일 팀별 추천 타자 4인

▲  프로야구 팀별 추천 비더레 (사진출처: KBO홈페이지)
ⓒ KBReport.com(케이비리포트)


[김작두 기자의 비더레 리뷰] 10월 13일 경기 추천 4인 중 3명 적중

▲  프로야구 팀별 추천 비더레 리뷰(사진출처: KBO홈페이지)
ⓒ KBReport.com(케이비리포트)


[관련 기사] 살아난 전준우, 롯데의 '믿는 도끼' 

[기록 참조: 야구기록실 KBReport.com(케이비리포트), KBO기록실, 스탯티즈]

[김 기자의 추천 비더레] 10월 15일 팀별 추천 타자 4인

프로야구 팀별 추천 비더레 (사진출처: KBO홈페이지)

ⓒ KBReport.com(케이비리포트)



[김 기자의 비더레 리뷰] 10 13일 경기 추천 4인 중 3명 적중

프로야구 팀별 추천 비더레 리뷰(사진출처: KBO홈페이지)

ⓒ KBReport.com(케이비리포트)


*케이비리포트 연재 야구카툰 전편 보기

프로야구/MLB 객원필진 지원하기[kbr@kbreport.com]

[기록 출처: 프로야구 통계기록실 KBReport.com(케이비리포트), KBO기록실, 스탯티즈]

김호연 기자 /정리 및 감수: 케이비리포트 편집팀 (kbr@kbreport.com)







<저작권자 ⓒ 프로야구 통계미디어 KBReport.com(케이비리포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