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6.24

잠실

삼성

7 - 6

롯데

잠실

삼성

7 - 6

롯데

잠실

삼성

7 - 6

롯데

잠실

삼성

7 - 6

롯데

STAT BUZZ
 리뷰&프리뷰

김기자의 추천 비더레(7/17): '미스터 올스타' 김하성은 아직 배고프다.

2018-07-16 월, 15:48 By 김호연

[케이비리포트 기사는 제휴 매체 요청으로 링크 공유만 가능합니다.
무단 전재 시 저작권 문제가 발생할 수 있으니 유의하시길 바랍니다.] 

[안타 기상도김 기자의 추천 비더레

야구기록실 KBReport.com(케이비리포트)의 기록을 바탕으로 선정된 팀별 안타 확률이 높은 타자 들입니다. 야구 팬 여러분도 금일 경기에서 안타를 기록하며 팀 타선을 이끌 타자들을 함께 예상해 보시길 바랍니다. - 기자 말 -


▲ 14일 '2018 KBO리그 올스타전' MVP에 선정된 김하성 ⓒ넥센 히어로즈


KBO리그는 14일 울산에서 열린 '2018 KBO리그 올스타전'을 마치고 후반기 준비를 위한 이틀 간의 휴식을 가졌다. 올스타전에선 나눔 올스타가 드림 올스타를 10-6으로 꺾어 지난 해의 8-13 패배를 설욕했다.

가장 빛나는 활약을 보여준 선수는 넥센 박병호의 대타로 출장해 2개의 홈런을 터뜨린 김하성이었다. 3회초 대타 선두타자로 나서 KT 좌완 금민철의 투구를 공략해 좌측담장을 넘겼다. 4회 중견수 뜬공으로 물러났지만 7회 두산 박치국에게 볼넷, 8회 2사 1, 2루 후랭코프에게 다시 좌측 담장을 넘기는 3점 홈런을 만들어 나눔 올스타의 승리에 쐐기를 박았다. 2홈런 4타점을 기록한 김하성은 '미스터 올스타'에 선정되는 영광을 누렸다.

김하성은 그간 신인왕과 골든글러브 등 여러 상을 휩쓸 자격이 충분했지만 다른 후보들에게 밀려 상복이 없었다. 미스터 올스타 수상은 생애 첫 수상이기에 더욱 의미 있었다. '퍼펙트 히터' 이벤트에도 참가해 3점 최고점을 기록하고 우승을 차지했다.

▲넥센 김하성의 최근 5시즌 주요 기록(출처: 야구기록실 케이비리포트)

▲넥센 김하성의 최근 5시즌 주요 기록(출처: 야구기록실 KBReport.com) ⓒ케이비리포트

김하성은 전반기 타율 0.329 OPS 0.912 12홈런 WAR(대체선수대비 승리기여도/케이비리포트 제공) 3.41으로 활약했다. 타율과 타점, 승리기여도 등 주요 기록에서 KBO리그 유격수들 중 가장 빼어난 성적을 쌓아 올렸고, 이를 바탕으로 2018 자카르타-팔렘방 아시안게임 야구 국가대표팀에도 승선했다.

전반기대로의 페이스라면, 김하성은 올 시즌 홈런 총 19개를 기록한다. 후반기에 분전하다면 2016년부터 3년 연속 20홈런 달성도 꿈이 아니다. 2015년 넥센의 주전 유격수로 자리잡은 후 이미 4년 연속 두 자릿수 홈런을 때려낸 김하성에겐 충분히 도전 가능한 기록이다. 김재호와 김선빈, 오지환 등 경쟁자들이 타율 2할 후반대에 머물고 있고, 김하성이 두 배 가까이 많은 홈런포를 날렸기에 생애 첫 골든글러브 수상도 유력하다.

17일 김하성의 후반기 첫 상대는 LG 우완 윌슨이다. 김하성은 전반기 마지막 5경기 타율은 0.211로 저조했다. 그러나 올스타전에서 두 번의 손맛을 봤다. 게다가 올 시즌 우투수 상대 타율 0.313으로 준수한 활약을 보여줬다. 따라서 김하성이  윌슨을 상대로 전반기와 올스타전에서 보여준 활약을 이어갈 수 있을지 주목된다.


[김 기자의 추천 비더레] 7월 17일 팀별추천 타자 10인

프로야구 팀별 추천 비더레 (사진출처: KBO홈페이지)

ⓒ KBReport.com(케이비리포트)



[김 기자의 비더레 리뷰] 7 12일 경기 추천 10인 중 6명 적중

프로야구 팀별 추천 비더레 리뷰(사진출처: KBO홈페이지)

ⓒ KBReport.com(케이비리포트)



*케이비리포트 연재 야구카툰 전편 보기

프로야구/MLB 객원필진 지원하기[kbr@kbreport.com]

[기록 출처: 프로야구 통계기록실 KBReport.com(케이비리포트), KBO기록실, 스탯티즈]

김호연 기자 /정리 및 감수: 케이비리포트 편집팀 (kbr@kbreport.com)







<저작권자 ⓒ 프로야구 통계미디어 KBReport.com(케이비리포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