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6.24

잠실

삼성

7 - 6

롯데

잠실

삼성

7 - 6

롯데

잠실

삼성

7 - 6

롯데

잠실

삼성

7 - 6

롯데

STAT BUZZ
 링크 뉴스

[신간 이벤트] 《프로야구 스카우팅 리포트 2016》

2016-03-07 월, 00:26 By KBReport

<이벤트 내용>
2016 프로야구를 제대로 즐기는 방법 《프로야구 스카우팅 리포트 2016》 증정 이벤트를 진행합니다.

 

이벤트 기간 중 아래 1,2,3,4번의 방법으로 이벤트에 참여해주신 분 중 총 10분을 선정하여 
《프로야구 스카우팅 리포트 2016》1부씩 보내드리겠습니다.

KBReport.com(케이비리포트) 이용자분들의 많은 참여 바랍니다.
 
이벤트 기간: 2016.3.11(금)~3.24 (목)/ 2주간 진행 

당첨자 발표: 2016.3.25(금) 사이트 및 공식 SNS 공지 



이벤트 참여 방법(공유하거나 친구가 되거나)

1. KBReport.com 공식 SNS에  올라온 《프로야구 스카우팅 리포트 2016》 증정 이벤트 공지를 공유/리트윗(인용포함) 한다. 

-> 공유/리트윗과 함께 《프로야구 스카우팅 리포트 2016》을 왜 읽고 싶은지 댓글을 남겨주시면  선정될 확률이 더 높아집니다.   

2. 이벤트 기간 중 KBReport.com 공식 SNS와 친구(좋아요/팔로워)가 된다!

-> 2번 방법으로 참여 후 1번의 이벤트 공유/댓글에도 참여해주시면 당연히 선정될 확률이 더 높아집니다.  

   (이미 친구이시거나 좋아요를 하신 분들은 1번의 방법으로 참여해 주시면 됩니다.)     

3. KBReport.com 공식 SNS 중 본인이 주로 이용하시는 SNS로 참여하시면 됩니다.

*    페이스북 공식 페이지 https://www.facebook.com/kbreport (좋아요)

*    공식 트위터 https://twitter.com/KBReport  (팔로워)

*    네이버 포스트 http://post.naver.com/kbreport (팔로워)

* 카카오스토리 https://story.kakao.com/kbreport (친구)


* 끝판왕  4. SNS 댓글로 《프로야구 스카우팅 리포트 2016》구매 인증샷 남기기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립니다.


《프로야구 스카우팅 리포트 2016》
 


이효봉, 박노준 등 지음
출판사: 이덴슬리벨 
판형: 135*224*30mm
출간일: 2016.3.10
쪽수: 408쪽
 

●작품 소개


시각적으로 한눈에 들어오는 투수의 피칭 존과 타자들의 스프레이 존
중계방송을 보듯 생생함이 담긴 스카우팅 리포트!


지난 2007년 박노준 SBS 해설 위원이 국내에서 처음 프로야구 스카우팅리포트를 발간했다. 그야말로 ‘원조’ 스카우팅 리포트다. 이 책은 잠시 중단됐다가 2011년부터 재발간되었다. 


《프로야구 스카우팅 리포트 2016》은 한 팀당 40명씩 총 400명의 리포트를 만들었다. 일부 다른 책이 일부 소수의 스타급 선수들만 다뤄주는 것과는 근본적으로 다르다. 주전급 선수는 물론 부주전급 선수, 그리고 올해 1군 경기에 어느 정도 출전할 가능성이 있는 선수들은 최대한 담기 위해 노력했다. 선수 각각의 상세 프로필과 분석, 주요 전략과 전술, 올해의 예상 플레이 등의 전망도 함께 담았다.


‘원조’ 스카우팅 리포트에만 있는 국내 최고의 정보들


투수의 피칭존, 핫&콜드
투수들이 던진 공의 종류를 코스별로 집계해 투수의 시각(TV 중계방송의 시각)에서 피칭존과 핫&콜드를 표기했다. 스트라이커존 9개와 볼존 16개 등 총 25개 구간을 나누고, 투수가 어느 방향으로 공을 많이 던졌는지 6단계의 색깔로 구분해 선수의 주요 볼 스타일을 독자가 쉽게 파악할 수 있게 하였다. 또한 각 코스별 피안타율을 역시 색으로 구분해 강약점을 한눈에 파악하도록 만들었다. 그림으로 한눈에 들어오게 구성하여 TV 중계를 보거나 야구장에서 직관할 때 이 책을 참고로 하면 해당 투수가 어느 코스로 공을 던질지 혹은 어느 코스에서 강약점을 보일지 예상할 수 있다.


구종별 구속 및 구사율
투수는 자신의 특기, 주자 및 볼카운트 상황, 상대 타자의 강약에 따라 다양한 구종을 구사한다. 이 책에서는 각 투수의 전체 구종과 볼카운트별, 좌우타자별로 구사 비율이 늘어나거나 줄어드는 변화까지도 알 수 있다.


타자의 핫&콜드
타자의 코스별 타율에 따라 빨간색, 오렌지색, 회색, 하늘색, 파란색으로 핫&콜드존을 만들었다. 역시 투수의 시각(TV 중계방송의 시각)에서 박스를 만들고 색으로 표시했기에 박스 안에 숫자(타율)를 써넣은 것보다 훨씬 타자들의 다격 코스를 쉽게 파악할 수 있다. 그리고 볼존을 타격한 것 중 3할 이상 된 코스는 오렌지색, 빨간색 점을 찍었다. 일반적으로 볼존을 공략하면 타율이 낮아지게 마련인데 어떤 타자들은 볼존에서 더 강한 모습을 보이기도 하기 때문에 그런 타자의 경우엔 볼존 강한 코스도 표시해두었다.


타자의 스프레이존
해당 타자가 어느 방향으로 타구를 날리는지 알려주는 데이터. 부채꼴을 좌-중-우로 나누고 어느 코스로 타구를 많이 날렸는지 백분율로 표시했다. 여기서 중요한 건 ‘안타 방향’이 아니라 ‘전체 타구 방향’이다. 안타는 주로 외야에서 나오기에 안타 방향으로 나누면 내야 땅볼, 라인드라이브, 플라이볼 등은 집계가 안 된다. 그러나 이 책은 안타와 아웃을 포함해 모든 타구의 방향을 추적해 표기했기에 그 타자의 성향을 가장 잘 파악할 수 있다. 그리고 홈런 수를 빨간색 숫자로 표시해 타구 방향과 비교하도록 만들었다. 어떤 타자는 주로 밀어치는 타자인데 홈런은 잡아당겨 많이 만들 수 있다. 반대로 어떤 타자는 주로 잡아당기는 타자인데 홈런은 밀어서 많이 생산하기도 한다. 이 지표를 보면 잡아당기는 타자인지, 밀어치는 타자인지, 스프레이 히터인지 한눈에 알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