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6.24

잠실

삼성

7 - 6

롯데

잠실

삼성

7 - 6

롯데

잠실

삼성

7 - 6

롯데

잠실

삼성

7 - 6

롯데

STAT BUZZ
 STAT 리포트

‘두려움 없이’ 메시지 전한 신용수, 롯데 반등 견인

2022-08-12 금, 13:54 By 케이비리포트
[KBO리그] 악재 속 연승 거둔 롯데, 신용수 맹활약으로 반전 계기 잡아
 
▲  상위권인 키움을 상대로 연승을 거둔 롯데 서튼 감독
ⓒ 롯데자이언츠

 
2022 KBO리그 초반 뜨거운 기세를 보이며 리그 2위까지 올랐던 롯데 자이언츠는 5월 중순 이후 추락하고 말았다. 한번 기세가 꺾이자 이후 이렇다할 반등의 계기를 잡지 못했고 하락세가 꾸준히 이어지며 하위권으로 주저앉고 말았다.

그도 그럴 것이 롯데가 지난 5월 22일 이후, 3연전에서 2승 이상을 기록한 것은 최하위인 한화 이글스전이 유일했다. 나머지 8개 팀과의 대결에서는 대체로 루징 시리즈를 허용하거나 싹쓸이패를 당했다는 의미다.

그 덕에 롯데의 순위는 2위에서 8위로 곤두박질쳤다. 후반기 이후 5위 추격의 불씨를 살리려는 찰나 코로나19가 팀을 덮치기도 했다. 롯데는 전준우, 안치홍, 김원중, 고승민, 이학주 등의 투타 주축 선수들이 모두 빠진 채 키움과의 고척 3연전을 준비해야 했다.

안우진-요키시 등 리그 정상급 에이스를 연달아 상대해야 하는 일정이라 자칫하면 장기 연패에 빠질 우려도 있었지만 막상 3연전이 시작되자 기막힌 반전이 일어났다. 주축 선수들의 코로나 특별 규정으로 인한 말소가 아니었다면, 1군 등록이 어려웠을 신용수가 예상을 뛰어넘은 활약으로 팀 전체에 깊은 울림을 전했다.
 
▲  키움 상대 연승을 견인한 신용수
ⓒ 롯데자이언츠

 
지난 10일 경기에서 신용수는 0-1로 뒤진 8회초 1사 2루 상황에서 대타로 들어서 키움 투수 이승호의 초구를 과감하게 잡아당겨 담장을 훌쩍 넘기는 역전 투런 홈런을 터뜨렸다. 이 홈런으로 승부를 뒤집은 롯데는 9회초 터진 정훈의 쐐기 투런 홈런으로 달아나며 4-3 승리를 지킬 수 있었다.

대타 홈런에 힘입어 11일 경기에 선발 좌익수 겸 1번타자로 출전한 신용수는 이번엔 타격이 아닌 주루로 승리를 이끌었다. 황성빈의 희생 플라이로 1점을 선취한 8회초 2사 3루 상황에서 3루 주자 신용수는 단독 홈스틸을 감행했다.

키움 투수 하영민이 직전 플레이에서 3루로 태그업한 신용수의 리터치가 빠르지 않았냐는 확인을 위해 2루로 송구를 한 상황에서 감행된 센스있는 주루였다. 하영민의 송구가 천천히 2루로 날아가는 틈을 놓치지 않고 과감하게 홈으로 파고들어 귀중한 추가점을 만들었고 롯데는 안우진-요키시의 호투를 넘어 기적같은 연승을 거둘 수 있었다.

사실 연승을 이끈 신용수의 두 플레이는 위험성이 적지 않았다. 대타 초구 홈런같은 경우, 초구 노림수가 통하지 않았을 시 경기 막판 잡은 동점 찬스를 허무하게 날릴 수도 있는 상황이었다. 11일 홈스틸은 더욱 위험성이 높았다. 간발의 차이로 득점이 되었기 때문에, 잠시라도 망설였다면 홈에서 횡사할 수 있는 상황이었다.
 
▲   신용수는 과감하고 적극적인 플레이로 하위권으로 처진 팀에 울림을 전했다.
ⓒ 롯데 자이언츠

 
하지만 두 장면 모두에서 신용수는 두려움이 없었다. 결승 홈런을 터뜨릴 때는 미련을 남기지 않겠다는 듯 과감하게 풀스윙을 했고 홈스틸을 감행할 때는 첫 발을 내딛은 이후 망설임 없이 전력질주했다. 결국 신용수의 거침없는 플레이가 롯데에게 기적같은 연승을 안길 수 있었다.

연이틀 이어진 신용수의 과감한 플레이는 잇따른 악재로 침체에 빠졌던 롯데 선수단에게 울림있는 메시지를 전했다. 현재 5위인 KIA 타이거즈와의 6경기 격차를 롯데가 따라잡기 위해서는 실패에 대한 두려움을 떨친 신용수의 플레이가 해답일 수 있다. 

[관련 기사] 돌아온 롯데 탈삼진왕, '2017 린드블럼' 재현할까

[기록 참조: 야구기록실 KBReport.com(케이비리포트), KBO기록실]  

덧붙이는 글 | (글: 이정민 / 민상현 기자) 기사 문의 및 대학생 기자 지원하기[ kbr@kbreport.com ]
 
 
 

[아래 광고를 클릭시 소정의 금액이 야구기록실 운영비로 지원됩니다.]

K-웹툰의 레전드 [열혈강호] 무료보기
https://playstore.me/38b87f5 (이미지/링크 클릭) 
 
무림의 실권을 놓고 정파(正派)와 사파(邪派)가 대립하고 있던 혼란의 시대. 사파 무림지존인 천마신군의 6번째 제자인 한비광은 뛰어난 경공술을 지닌 무술의 천재이지만, 천성적으로 싸움을 싫어하는 평화주의자이다. 
 
어느 날, 우연히 남장을 한 여검객 담화린을 보고 사랑에
..(1화 보기) #열혈강호 #무툰 #무협만화

국대급 레전드 무협만화 열혈강호! 무툰에서 감상하세요!PLAYSTORE.ME

 

 

 

http://nefing.com/appbox/2a640d

한국 1위 로또명당 1등 또 나왔다… 로또 1등 당첨자 총 120명 배출!!

(19세)로또리치 무료 이번주 로또 번호 받기! 가입하기

(19세)로또리치 무료 이번주 로또 번호 받기! 가입하기

바로가기

 

 

*프로야구/MLB카툰 전편 보기

 

*고교야구/신인지명 리포트 전편 보기

프로야구/MLB 객원필진 지원하기[kbr@kbreport.com]

[기록 출처: 프로야구 통계기록실 KBReport.com(케이비리포트), KBO기록실, 스탯티즈]

 

정리 및 감수: 케이비리포트 편집팀 (kbr@kbreport.com)

 

 

*시즌 단위 광고주/후원자를 모십니다

 

시리즈 기사 보기

2015~2019 포지션별 베스트/워스트 11은?

2016~2020 신인드래프트 구단별 지명선수 리포트

KBO리그 외국인선수 스카우팅리포트

 

2012~2019 투타 WAR 순위 보기

1982~2012 투타 WAR 순위 보기

 

*각 구단별 객원 필진 모집!

 

<저작권자 ⓒ 야구이야기 KBReport.com(케이비리포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